본문 바로가기

음주 가무

한국 수제 맥주 종류와 후기

안녕하세요 밤톨이 입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시원한 맥주가 땡기는 날입니다!

그런데 맥주 종류가 참 다양한데요

그 많은 맥주중에서 우리 나라 대한민국에서

만든 수제 맥주 몇가지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편의점을 가보면 처음보는 이쁜 디자인의 

맥주들이 많은데요 몇가지를 사서 먹어 보고 

후기까지 해드리겠습니다 ㅎㅎ

저 밤톨이의 개인적 생각이니까요

참고만 해주세요!!!

 

1.제주 백록담 에일

용량 500

알콜도수 4.3

 

4.3도의 화이트에일 

제주도 특산물인 한라봉을 첨가했다고 합니다

목넘김이 가벼운 화이트에일이죠

백록담의 브랜드 스토리에는 신선들이 사슴에게물을 먹이고 했다는 

전설같은 이야기로 스토리를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찾아보니까 신선들이 사슴으로 술을 담가먹었다는....장소라고 나오네요

맥주색 밝은 황토색
맛/향  씁습하다 향은...잘

맥주의 색은 다른맥주의 비해 밝은느낌이였고

거품이 많이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금방 내려가지 않았어여

마시면 상큼하게 나는 과일맛 맥주 에일 맥주의 느낌입니다

가볍지만 가볍지 않은 느낌이였어요

 

2. ARK

용량 500

도수 5.0

한국적 향을 담은 페일에일

고소한 보리향과 푸른바다위 소나무를 담았다고 하는데요

....이것이 한국이죠 

밝은색과 쓴맛이 특징입니다

컬러 밝은 황토색
맛/향 씁씁하고 쓸쓰한맛

이것도 거품이 많이 있고 오래 지속됬습니다

첫맛은 과일향,,? 과일맛같은게 지속 되었고

마실수록 고소한맛이 일품이였죠 끝으로 갈수록 씁씁한맛이 길게 갔습니다

 

3.성산일출봉

용량 500

도수 5.1

제주의 동쪽에 있는 성산일풀봉에서 바라보는 알출의 맛을 담은 맥주

헤돋이때 볼수있는 햇빛을 연출한 맥주 골든에일

약간의 붉은빛컬러 약한 씁씁한맛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입니다

곡물의 단맛 은은한 향이 좋았어요

컬러 붉은 황토색
맛/향  깔끔 씁씁

붉은 느낌의 컬러 에일맥주

역시 거품이 많고 오래지속 되여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넘어가요

입안에 들어갈수록 특유의 쌉쌉 습습한 맛이 느꺄지면서

묵직하게 넘어갑니다

4.경복궁

용량500

도수4.5

제일 한국적인 맛

경복궁은 광화문의 큰 문을 넘어가면 나오는것이 경복궁

조선의 제일 법궁으로 임금의 정사를 보던곳이죠

이맥주는 연잎 가루를 첨가해 고급스런 한국의 맛을 더했다고 합니다

경복궁 안 연못의 수많은 연꽃을 표현한것

덕분에 향이 풍부하고 쓴맛이 강한 맥주

컬러 짙은 갈색
맛/향 독특한향 쌉싸한맛

거품역시 많고 지속이 심해여

맥주의 향이 독특햇고 달짝지근한 향이 났습니다

과일향 같은데 아닌느낌?

마셔보니 쌉싸한데 어디서 먹어본듯한 맛이였어요 쓴맛은 광화문이 더써요

 

5. 광화문

용량500

도수5.0

전형적인 에일맥주 느낌

에일 맥주의 특유의 씁씁하면서 고소한 맛이나는거같아요..

흠 .....이건 잘

컬러 짙은 갈색
맛/향 고소고소 쓴느낌

다른것에 비해 어둡고 거품은 오래가지 않아요

고소한향이 많이나고 달콤한향도 같이 나는거 같아요

마셔보니 으...씁씁한맛이 겅햐요

먹으면 먹을수록 쓰게 느껴지는것 같아여

도시형 맥주라더니 

인생의 쓴맛을 담은건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성산하고 제주 백록담이 제일 맛있는것 같습니다..

한번에5개를 다마시면서 그런지 ....뒤에 먹은것들은 쓰더라고요 점점 ㅎㅎ

편의점에서 3개의9900원에 파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나머지 하나인 남산은 다음에...

 

'음주 가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림동 피자 맛집(피자로뎀)  (0) 2020.12.29
신대방 가성비 술집 맛수다!  (0) 2020.08.08
혼술 안주 추천 영화 추천  (0) 2020.06.17
편의점 맥주 추천  (0) 2020.05.07
혼술 안주 추천(2)  (0) 2020.03.19